2013년 3월 28일 목요일

노키아 루미아 710 개봉기

노키아의 첫 윈도우 망고폰 루미아 710 완전 공짜폰으로 득탬했습니다.
처음나올때 부터 유심히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진 않을 것이지만 윈도우 메트로UI와 새로운 윈도우8의 방향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폰의 가능성을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쓰는 사람이 없어서 직접 만져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KT에서 24개월 약정에 요금자유, 부가서비스무, 채권, 유심, 가입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하길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금제가 완전자유라는 것은 스마트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 얼마나 자유로운 폰인가^.^....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고, 집사람이 안드로이드폰을 쓰고 아들이 이제 윈도우 폰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간단한 개봉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기는 좀더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포장케이스 제품은 검은색인데 상자에는 흰색이 프린딩되어 있습니다.


2. 박스의 다른쪽 방향 입니다.

3. 뒷면이 흥미롭습니다. 국산제품입니다. 제조국 한국이라고 써있습니다. 자랑스런 메이드인 코리아 입니다. 하하~

4. 아이폰과 같은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합니다. 폰 자체의 디자인 좋습니다. 전체가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에 비해 아주 가볍고 어린이가 쓰기에 화면도 적당합니다. 아이폰4S보다 조금 큰 3.7인치라고 하는데 아이폰4S와 비교해서 가로는 짧고 세로는 깁니다. 즉 와이드 비율입니다. 그래서 크게 커보이지 않습니다.

5. 충실한 제품구성입니다. 베터리가 2개 들어있으나 외국폰들은 별도의 충전거치대를 주지 않아서 본체에서 충전해야 합니다.
즉 별도로 베터리를 따로 충전하기에는 조금 불편함이 있으나... 그래도 2개를 주니 2년은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메뉴얼은 간단한 메뉴얼만 있습니다. 세부 메뉴얼은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컴퓨터에서 보아야 합니다. 이어폰 음질 좋습니다. 귀에 딱 맞도록 잘 만들었습니다. 별도의 고무마게도 사이즈별로 2쌍을 더 줍니다. 역시 노키아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이것으로 국내에 나온 노키아 스마트폰을 총 3가지를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초 5800 익스프레스 뮤직폰, 두번째 X6, 그리고 세번째 루미아 710
노키아폰은 거의 완전무료로 구입해서 짧은 약정기간으로 사용해왔지만 핸드폰으로서의 기능은 정말 충실합니다. 그리고 만족도 상당히 높은 제품을 만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노키아 제품 구입시 크게 두려움이 없습니다. 휴대폰 설정하고 사용법 정리하면 나중에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