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다 보니 QR코드를 넣는 것만으로는 다른 사람과 차별화 된 모습을 보이기에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그냥 검정색 QR코드는 이제 식상해 보일 정도 입니다. 그래서 디자인QR코드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처음 홈페이지 접속용 QR코드를 생성합니다.
아 왠지 검은색에 답답함 마져 느껴집니다.
변화를 시도합니다. 이왕이면 로고도 넣으려 합니다.
자~ 변화를 주었습니다.
색상도 넣어주고 회사 로고도 넣어주고 사각형을 원형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우선 QR코드가 잘 인식하는지 검수하는 과정도 상당한 시간과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마구 잡이로 수정했다가는 인식율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명함, 카다록 등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AI파일로 만들어야 하므로 상당한 작업난이도가 요구됩니다.
이제 이런 정도의 QR코드 수정도 기본적인 측에 속한다고 봅니다.
아이디어를 반영한 획기적인 QR코드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QR코드는 인식율이 중요하므로
저 정도에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명함에 개인신상을 넣을 수 있는 큐알코드를 한개 더 생성합니다.
명함에 필요한 개인정보들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필요한 정보는 모두 들어갑니다.
간단한 메모도 넣을 수 있어 좋습니다.
명함 작업을 위한 QR코드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구체적인 명함 디자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명함은 너무 복잡하지 않고 필요한 정보는 고객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좋습니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부분은 디자인 QR코드가 보충해 줄 것 입니다.
명함 디자인을 마쳤습니다. 명함 인쇄를 했습니다.
스타드림용지에 깔금하게 잘 인쇄되었습니다.
이제 QR코드의 인식을 테스트 합니다. 물론 인쇄진행전에 프린터로 임시 출력하여 테스트 합니다.
그래도 인쇄완료된 상태에서 테스트도 완료해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겠지요.^.^...
스캐니 어플을 주로 사용합니다. 일단 명함 내용이 있는 곳을 스캔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바로 인식해서 명함 내용이 폰으로 바로 들어옵니다.
이제 뒷면의 홈페이지 링크용 디자인 QR코드를 스캔해 봅니다.
오~ 빠르게 홈페이지로 연결해 줍니다.
디자인 QR코드를 사용해서 고객에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확실히 효과가 있어 보입니다.
그나마 QR코드를 사용하지도 않은 명함도 많은 이때에 검은색 QR코드를 넘어 디자인 QR코드를 사용한 명함이라면 확실히 광고 효과도 높일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언제나 그렇듯 늦었다고 생각될때가 가장 빠른때입니다.
여러분들도 시작해보십시요. 비즈니스의 날개를 달아보십시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